원진바이오테크놀로지​

단백질 다중결합 플랫폼 기술(Unistac)을 활용한 비알콜성지방간염 치료제 개발

현재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약물은 단일 표적 조절 치료제로, 하나의 병인에서 발생한 질병에 대해서는 충분히 효과적이지만, 복잡한 병인으로부터 발생한 질병을 치료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복잡한 질병에 대해 다수의 표적을 조절해 치료 활성을 이끌어내는 것이 최근 바이오 의약품 개발 트렌드입니다.

 

원진바이오테크놀로지의 UniStac은 독립적으로 생산된 두 가지 이상의 단백질을 높은 효율로 결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단백질 결합 기술입니다. 단백질 발현 후(Post-translational) 융합을 통해 치료용 재조합 단백질을 생산할 수 있고, 레고 블록처럼 ‘plug-and-play’가 용이해 최적의 단백질 조합을 빠르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다중표적치료제 개발에 최적화된 플랫폼입니다.

 

현재 UniStac 기반으로 개발중인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 치료제는 블루오션인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면역항암 및 항염증 치료제로 파이프라인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원진바이오테크놀로지는 혁신 신약 개발로 복합적, 만성적인 질병을 가진 사람들에게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주고자 합니다.

CEO 박성진 | sungjin.park@onegene.com | https://www.onegenebt.com/